Barnabas Story

This is Arcadia Company

Barnabas Story

Barnabas Pick

강남역에서 '전복삼합'을 제대로 먹을 수 있는 곳, '백억하누'에 [직접] 다녀왔습니다.

Barnabas Carlisle 2020. 11. 28. 18:21
반응형

Prologue

전복이 몸에 좋다는건 누구에게나 알고 있는 사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엄청 좋아하진 않는다.

뭐 전복 뿐만 아니라, 특히 물컹거리는 식감의 음식을 별로 안 좋아한다.

그래도 ‘고기’랑 같이 먹으면 꽤나 괜찮다.

어떤이는 해산물과 고기를 먹는게 몸에 별로 안 좋다고 하는데 나름 조화로움이 있는 것 같아서 좋다.

서론이 길었는데, 강남에서 전복삼합을 먹을 수 있는 곳을 발견해서 다녀왔다.

백억하누

이정도면 멀리갈 필요 없겠는데?

 

 

위치는 강남역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있다.

(조금 떨어진 곳이 사람도 적고 조용해서 더 좋다.)

 

아무튼 여기가 맞나 의심하면서 잘 올라가면,

 

 

이렇게 큰 간판이 우릴 기다리고 있다.

약간 가정집 느낌인데, 식당이다.

 

 

생생 정보통, 식신로드에도 나왔다고 하는데

아직 나는 안 와봤고, 판단은 내가 해주게쒀!!

 

 

 

시선을 압도하는 #전복 쓰.

너네는 곧 나의 식탁으로 오겠구나....

머나먼 곳에서 오느라 고생했을 텐데....이제 보내줄게....

 

 

여긴 전복삼합도 있지만, 갈비탕 같이 국 종류도 꽤나 유명하다.

그래서 점심시간에 오기도 부담없다.

그래서 이렇게 집에서도 해먹을 수 있는 조리식품이 있는 듯하다.

 

 

매장내부는 다른 식당과 다르진 않은데,

바깥 외관이 이쁘다.

누가보면 카페인줄 알 것 같다.

웬만한 카페 저리가라할 만큼의 비주얼.

하지만 여긴 고기를 팔고있지.

 

 

아깐 생생정보통 외에

아빠본색? 오늘저녁? 이란 프로그램에도 나왔다는데

생각보다 방송에 많이 나온 곳 같다.

메뉴를 탐구해보도록 하자.

 

 

역시나 점심 식사메뉴도 있었다.

갈비탕이나 비빔밥, 불고기 등등

점심시간에도 유용한 곳.

백억 특정식이 점심과 저녁의 가격이 다른 이유는 왜일까..?

 

 

그리고 가장 중요한 #전복삼합

#한우투뿔차돌박이 라는데....감회가 새롭다...

#완도 에서 온 #전복 이랑, #관자 가 나오는데 맛있을 수 밖에 없는 조합이다.

양에 따라, 금액이 달라지는데

맘같아선 中자를 시키고 싶었지만, 小자를 시켰다.

뭐든 적당한게 좋은거라고 생각해본댜.

밑에보면 부족하면 추가할 수 있으니 참고.

 

 

삼합 말고도

#무한불고기 라고 하는데 살다살다

불고기를 무한리필하는건 처음 봤다.

먹어보지않았지만 다음에 불고기가 땡길 때 오면 좋지 않을까?

 

 

후식으로 후식갈비탕...?

누룽지탕이나 된장찌개, 냉면 같은건 다른 곳과 크게 다르진 않다.

대신 전복을 추가할 수 있다는게 참 이 집은 그냥 '전복'으로 천하 통일 느낌 ㅋㅋㅋ

 

 

원래는 가운데 불이 있지만,

삼합은 이렇게 놔주시나부다.

 

 

드디어 도착한 오늘의 주인공

사진 좀 찍는다고 하니까 친절하게 보여주셨다.

전복 세개, 관자 그리고 차돌박이 + 버섯 쪼금.

 

 

사장님께서 친절하게 직접 올려주셔서

어떻게 올려야하는지 고민 안해서 좋았다...

근데 올리는 솜씨가 예사롭지 않으심 ㅋㅋㅋ

정말 잘 올려주신다.

 

 

고기가 익는동안 살펴보는 기본반찬을 보면,

고기 외에 쌈을 싸먹을 수 있는 깻잎이나 무, 상추, 샐러드 등등이 있다.

 

 

기본 반찬에서 가장 킬링포인트는 이거란다.

(생긴건 저렇게 생겼어도)

 

 

더덕에다가 깨를 잘 버무려서 만들었다고 하는데

약간 떡 식감이다.

사장님의 비밀 무기같은 느낌인데, 난 그냥 건강한 맛이라 쏘쏘.

 

 

 

고기나 전복이 잘 익으면

사장님께서 가위를 들고 서걱서걱 잘라주신다.

으 맛있겠다...>_<

 

 

 

그러면 이렇게 맛있는 한상차림이 된다.

목포에서나 먹었던 삼합 비주얼인데

이걸 강남에서 볼줄이야?ㅋㅋ

 

 

 역시....차돌....고기는 언제나 옳다...!!

그리고 옆에 관자..ㅋㅋㅋ

관자가 진짜 의외로 먹기어렵다.

나와도 옆에 사람한테 뺏기고......기회도 없구

 

 

고기를 먹을 때 팁은

1. 고기를 단독으로 먹을 때는 소스에 찍어 먹고

2. 아니면 깻잎에 고기를 관자, 김치랑 잘 싸먹으면 된다.

그리고 사진이 없는걸 보니 아주 잘 먹은듯....ㅋㅋㅋ

조금은 북적북적한 분위기지만,

맛있는 한우 차돌박이에다가 전복, 관자 등을 먹어서 너무 좋았다.

강남역에서 '원기회복' 을 하고싶다면

이곳에서 맛있게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