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nabas Story

This is Arcadia Company

Barnabas Story

Barnabas Pick/맛집

세광양대창에 양대창 안 먹고 맛있게 먹었습니다. (차돌박이, 마늘소갈비살, 곱창)

Barnabas Carlisle 2024. 1. 10. 21:21
반응형

세광양대창이 세상에 나온지 꽤 되었는데
처음엔 대창만 파는줄 알아서 안 갔는데
최근에 다른 것도 판다는 것을 알고 처음 가봤습니다.
 

 
야탑역에 있는 세광양대창으로 갔는데
요 이상한 골목으로 들어오면 가게가 있어요.
하마터면 지나칠뻔했어요..ㅎ
 

 
세광양대창이 그래도 꽤 유명한 곳이라고 들었는데 역시 대기자 명단이 있습니다.
다행히도 내가 갔을 땐 사람이 없어서 바로 입장이 가능했어요.
 

 
몇몇 분들은 안쪽에 있고 빈자리가 꽤 있었습니다. 아마 야탑역 특성상 주말보단 평일에 사람이 많아서 그런것 같아요.
매장 인테리어가 좀 특이하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약간 가정집같은 친절함이 느껴졌어요. 레트로가 유행이라 그런걸수도 있겠네요.

 
다행히 이런 식기는 레트로가 아니더라구요.
아주 깨끗한게 생긴지 얼마 안되어서 그런것 같아보였어요.

옆에 있는 메뉴판을 살펴봅니다.
 


모둠구이가 있어서 세광의 시그니처 메뉴들을 모두 먹을 수 있게 되어있네요.
근데 첫주문이 3인분부터 주문 가능이라니 좀 의아했어요.
2인분은 이해가 가는데 3인분이라니… 그럼 애초에 3인분 가격을 적지…왜?!
솔직히 곱창은 인원수보다 더 많이 시키는게 국룰이긴합니다. 근데 저렇게 박아놓으니까 괜히 기분이 나쁘더라구요?!
그래서 과감히 패스. 어차피 막창, 대창은 안 좋아하기도 하니까요.


구이말고도 전골이 있더라구요.
소주 거하게 먹고 전골로 해장하고 또 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뚝배기 양밥도 있고, 신기하게 카레라이스가 있어요.
아니 너무 뜬금없지않나요..?ㅋㅋㅋ


역시나 유행인 하이볼 메뉴가 있네요.
근데 제 눈길을 끈건 바로 한라산.
아 요즘 제주도가 가고싶은지 계속 한라산이 마시고 싶더라구요.
그래서 다른 술 다 제끼고 한라산을 주문했습니다.

 
아주 친절하게 맛있게 먹는 법까지 적어주셨어요.
처음 먹는 분들에겐 이런 가이드가 있으면 확실히 좋은 것 같아요.
물론 결국 먹고싶은대로 먹겠지만요 ㅋㅋ

 
아까 말한대로 한라산을 시켰습니다.
오리지날이에요^^
그냥 소주인줄 알고 막 마시면 금방 취하니까 조심하세용 ㅋㅋ
 

 
기본 안주.
고기를 먹으니까 야채도 먹어줘야하는데 손이 안 가는건 저뿐만이 아니겠죠..?
그래도 오이소박이가 참 맛났습니다.
 
가장 먼저 나온 차돌박이.

 
여긴 편한게 직접 다 구워주시더라구요?
구워주시는건 편한데 옆에 있으니 대화가 어렵다는게 좀 딜레마인 것 같아요 ㅋㅋ
그래도 편한건 편합니다!
 

 
진짜 노릇노릇하게 구워지는 차돌박이 보면서 군침이 돌았어요.
확실히 얇아서 그런지 금방금방 구워지니까 저는 차돌박이가 좋더라구요.
 

 
이건 서비스로 나온 순두부찌개.
요즘 식당들에서 순두부찌개를 많이들 주시는 것 같아요.
된장찌개와 김치찌개의 중간쯤 포지션이라 그런것 같기도 하네요.
 

 
고기가 적당히 익으면 이렇게 옆으로 빼주셔요.
언제 다 구워진건지 몰라서 둘때도 많은데 이렇게 해주시니까 확실히 편하네요 ㅋㅋ
 


역시 차돌박이…정말 부드럽고 맛있습니다.
배고플땐 차돌박이가 짱이죠.
금방금방 먹을 수 있으니까!


그 다음은 마늘소갈비살
아니 소갈비도 팔줄은 몰랐어요.
소갈비파는 곳 찾기 어려운데 이렇게 괜찮은 가격으로 소갈비를 먹을 있어서 좋았어요.
심지어 구워주기까지 하잖아요?


저런 불판에 소갈비살 굽기 사실 쉽지않은데 잘 구워주셔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고기는 역시 맛있었어요.


고기가 다 구워지면 이렇게 옆에 놔주세요.
불옆에 있으니까 또 따뜻하게 먹을 수 있으니 좋더라구요.


마지막은 곱창.
몰랐는데 곱창이 원래 없다가 이번에 추가된거라 하더라구요. 운좋게 곱창을 먹을 수 있었어요.


곱창은 무난무난합니다. 다른 곱창집이랑 비교해도 전혀 꿀리지않은 퀄리티입니다.
또 다른 곳은 철판에 굽는데 이곳은 숯불로 구워주니 다른 매력이 있었어요. 곱창 드셔도 좋습니다.


화장실 가는 길에 보니까 옆에 이렇게 별관도 있더라구요. 자리가 이렇게 많은데 대기자명단에 사람이 많다니 신기했어요. 아 물론 오늘은 사람이 없지만여 ㅎ


화장실 가는 길은 이렇습니다.
한 건물인데 밖에있는 듯한 느낌..?
특이히긴하네요 ㅋㅋ

별 기대없이 간 곳인데 생각보다 괜찮아서 좋았어요. 물론 양대창은 안 먹었지만 양대창 없이도 충분히 맛있게 먹을 수 있던 곳이었습니다.

추천!

 

 

 

https://maps.app.goo.gl/rZcZvXGEA98Si6FQ8

 

세광양대창야탑점 · 성남시

★★★★☆ · 곱창구이 전문점

www.google.com

 


영상으로 남겨본 세광양대창 고기 굽굽하는 모습입니다 ㅋㅋ

https://youtube.com/shorts/90QyacLamPQ?feature=share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