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nabas Story

This is Arcadia Company

Barnabas Story

Barnabas Pick

여기 한우는 찐입니다...강남에서 즐길 수 있는 대구식 한우육개장, '혜장국'

Barnabas Carlisle 2021. 7. 31. 23:45
반응형

며칠전 부터 인스타에서 계속 눈에 띄는 식당이 있었다.

완전한 육식파인 나이지만 소고기보단 돼지고기를 선호하는데

매콤한 빨간 국물이 지속적으로 땡기던 참이었다.

그러다 우연히 띈 이곳은 너무나 매력적으로 보여서 안 갈 수가 없었다…

고기만큼은 완벽한 이곳.

혜장국

 

위치는 강남역보다는 신논현역에 가깝다.

kcc사옥 근처에 있어서 흔히 우리가 놀고있는 강남역 메인스트릿에서 떨어져있다.

그나마 하이디라오 근처?

 

주말 낮인데도 불구하고 자리가 없었다.

심지어 에어컨도 고장나서 가게는 더웠는데 사람들은 나갈 생각이 없어보였다.

마치 평일 퇴근 후 술집에 온 것 처럼 사람들 식탁에는 술병들이 가득했다.

이러니 10시 이후로 한다해도 일찍 먹으면 무슨 소용인지..ㅠ

기다리면서 발견한 신동엽씨의 싸인!

아니 여기 수요미식회에 나온집도 아닌데 뭐지 싶었다.

평소에 미식가로 유명한 분인데 이분 싸인을 보니까 뭔가 제대로 찾아온 기분^^

한 10분정도 기다려서 자리를 안내받을 수 있었다.

자리마다 메뉴판이 있었고

아쉽게도 육전은 이미 매진이어서

한우 차돌 육개장과 한우 수육을 시켰다.

자리에 앉으면 주시는 세팅.

깍두기와 김치, 양파 그리고 디핑 소스각 주었다.

딱 해장국에서 볼 수 있는 기본 세팅.

자리 옆에는 소금? 후추, 고추기름 이 세팅되어있다.

처음엔 이게 왜 있나 싶었는데 먹을때 반드시 필요한 것!

주방도 나름 오픈 키친 이어서

안쪽 자리가 잘 보였다.

그리고 생긴지 얼마 안되어서 그런지 깔끔해서 좋았다.

저기가 바로 대단한 작품이 만들어지는 곳이다.

가장 먼저 나온 한우수육.

한우 수육은 양지와 사태 이다.

양지와 사태가 어느 부위인지는 모르겠지만

어디선가 많이 먹어본 부위다. 소고기 무국인가?

고기는 예상대로 엄청엄청 부드럽다.

하 이래서 소고기를 먹나?

아까 같이 있던 간장?이나 소금을 찍어서 먹으면

적당한 간과 함께 세상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다.

진짜 저거랑 소맥먹으면 세상 행복할텐데

낮이라서 금방 취할까봐 그러지 못해서 아쉽다..

육개장 나오기전에 준비되는

청양고추와 마늘!!

어서 나와라 육개장!!

두둥등장..!!

드디어 나온 한우 차돌 육개장.

난 차돌박이가 저렇게 두꺼운지 몰랐다.

두툼한 고기가 육개장에 들어왔는데 넘나 좋았다.

처음 맛본 육개장 국물은 ‘어 뭔가 잘못됐는데?’

싶은게 그냥 투명한 국물 먹는 느낌이었다.

밍밍 그 자체..?

평소에 순대국 먹을때도 다대기는 빼서 심심하게 먹는걸 즐기는 나이지만

그래도 조금 부족했다.

그래서 아까 봤던 마늘과 청양고추 그리고 ‘고추기름’을 잘 첨가해줘야한다.

아마 평양냉면 처럼 기본을 주고 기호에 맞게 하는 사장님 마인드가 아닐까 싶다. (긍정회로)

아무튼 간을 잘 맞추면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마늘을 많이 넣는다고 매워지지않고 알싸한 맛만 올라오니까

‘고추기름’을 적극 활용해보도록 하자. (강조)

고기는 진짜 맛있다.

삶은 고기가 이렇게 부드러울 수 있다는걸 처음 알았다.

진짜 강추…

이건 그냥 기본 육개장.

근데 뭐가 저것도 맛있어보인다.

다양한 고기를 먹을 수 있을 것 같은 기분?!

고기는 언제나 다다익선 ;)

한우 수육이 나오는 시간은 정해져있었다.

한 2시쯤 갔는데 내 다음 손님은 수육이 없어서 못 먹었다.

와 하마터면 울뻔했다..ㅠㅠ

영업시간은

월~토: 07:00 ~ 22:00

일요일: 07:00 ~ 22:00

아침에도 혜장할 수 있도록 아침 일찍 여나부다.

저녁에 취하고 아침에 혜장하라는 건가..?

최고급 한우를 육개장과 함께 먹고싶다면

이곳을 강력하게 추천해주고 싶다.

동엽신이 왔으면 말 다한거 아닐까?

다음엔 회식으로 여기오면 참 좋겠다ㅋㅋ


영상으로 조금 더 생생하게 즐기고 싶다면

아래 링크로도 볼 수 있다.

 

 

 


시원하게 혜장하고 갑니다!!

 

▼위치는 여기.

 

 

오늘도 맛잇게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