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nabas Story

This is Arcadia Company

Barnabas Story

칼라투어/Japan

[칼라투어 - 교토 12탄] 교토역에서 한 5~10분 거리의 괜찮은 호텔, 리치몬드 호텔 프리미어 교토 에키마에(Richmond Hotel Premier Kyoto Ekimae) 스탠다드 트리플 이용 후기

Barnabas Carlisle 2023. 7. 23. 20:03
반응형

2023.07.16 - [Barnabas Tour/Japan] - <나의 교토 여행기 11탄> 교토 일정 끝, 이제 오사카로 갑니다. (교토에서 지하철로 오사카역 가는 법)

 

<나의 교토 여행기 11탄> 교토 일정 끝, 이제 오사카로 갑니다. (교토에서 지하철로 오사카역 가는

2023.07.15 - [Barnabas Tour/Japan] - 니시키 시장과 마지막 교토에서 식사, 탄단누들세트 니시키 시장과 마지막 교토에서 식사, 탄단누들세트 교토에서의 마지막 날이 밝았다. 비가 오면 어쩌나 걱정했

barnabas.tistory.com

 

안녕하세요 칼라입니다.

 

생각해 보니 교토 여행기에서 호텔 정보를 빼놓아서 이어서 올려봅니다.

 

이번 여행은 저와 부모님 총 3명이서 여행을 다녀왔어요. 그래서 총 3개의 침대가 필요했죠.

뭐 부모님은 한 침대에서 함께 주무실 수 있지만 그래도 한 명당 한 개의 침대가 있는 게 좀 더 편리하니까 그렇게 했죠.

 

제가 호텔을 고르는 기준은 ‘캐리어를 끌고 다니는 거리를 최대한 적게 할 수 있는 곳’ 이었습니다.

여행 중에 캐리어는 필수인데 그 캐리어를 가지고 다니는 게 보통 어려운 게 아니거든요. 바퀴 소리도 시끄럽고 좋긴 한데 많이 번거롭죠.

 

교토 여행에서는 처음 루트가 공항에서 교토역이기 때문에 교토역에서 도보로 최대한 가까운 곳을 찾았습니다.

그러면서도 조금이나마 저렴하고 깔끔한 곳을 찾으려고 노력했죠.

 

정리하자면

1번 침대가 3개일 것

2번 캐리어를 최대한 덜 끌고 다닐만한 거리일 것

3번 깨끗한 곳일 것

 

이었습니다. 사실 저기에 목욕탕이 있었으면 좋았을 텐데 그런 곳을 찾기가 여간 쉽지 않더라고요.

 

암튼 호텔스 컴바인이나 아고다를 열심히 뒤적거리면서 검색해 봤다가 찾은 호텔은 바로

 

리치몬드 호텔 교토 에키마에 입니다.

 

https://maps.app.goo.gl/79j65aGkaLSfVuq19?g_st=ic

 

Richmond Hotel Premier Kyoto Ekimae · 4.6★(879) · Hotel

565-3 Kitafudodocho, Shimogyo Ward, Kyoto, 600-8233, Japan

maps.google.com

 

리치몬드 호텔은 이곳 말고도 많은 곳이 있는 것 같더라고요. 약간 신라 스테이처럼 호텔 프랜차이즈가 아닐까 싶네요.

위에 세 가지 조건에 대해서는 그래도 딱 맞는 곳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교토역에서는 걸어가도 충분한 거리였습니다.

역에서 교토 타워 방향으로 나와서 왼쪽으로 , 블록 정도 떨어진 곳으로 가면 나오는데 사실 구글 지도가 워낙 되어있어서 찾는 그렇게 어렵지 않았습니다.

보이는 정원은 나름의 시그니처같은 곳 같습니다. 예약 페이지에서도 본 것 같은데 실제로 보니까 더 신기하네요.

 

들어가면 아주 깔끔한 내부가 나옵니다. 오른 편에는 조식을 먹을 수 있는 식당이 있었습니다. 저는 딱히 조식을 먹지 않기 때문에 주의 깊게 보지는 않았지만 오후 시간인데도 사람이 좀 있었습니다. 아마 석식을 먹는 걸지도 모르겠네요.

 

직원분에게 저의 정보를 알려드리고 숙소 카드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다행히 영어를 잘 하셔서 체크인에는 어려움이 없었어요. 가끔 영어를 전혀 못 하는 분이 있어서 대화에 어려움이 있는데 이곳의 직원은 다행히 영어를 좀 하시더군요.

 

숙소의 크기는 역시나 그렇게 크지 않았습니다.

문을 열고 좁은 통로가 있고 침대로 이어져있었습니다.

침대는 나란히 세 개가 있었는데 역시나 싱글베드 2개와 소파 베드 1개가 있었습니다. 소파베드는 다른 싱글베드보다는 살짝 작았습니다. 제가 눕기엔 좀 작을 수 있는데 딱 콤팩트한 사이즈의 침대였습니다. 그냥저냥 누울만한 사이즈의 침대여서 불편함은 없었어요.

세 개의 침대 말고도 정말 작은 소파가 하나 있는데 거기가 오히려 더 편한 느낌이더라고요. 기분 탓 일진 모르겠지만? ᄏᄏ

창문 밖은 교토 타워가 한 번에 보이더라고요. 창밖으로 보이는 교토 타워는 우리가 교토에 왔다는 것을 아주 잘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나름 서울에 있는 남산타워 같은 느낌이니까요.

티브이와 냉장고 작은 커피포트 기본적인 것들은 구비가 되어있었습니다.

변기도 아예 분리되어 있어서 다른 사람이 샤워하고 있어도 볼일을 볼 수 있었어요.

 

샤워실도 꽤나 넓게 있었습니다. 욕조도 있고 샴푸나 보디 워시도 있었습니다. 이곳에 좋은 점 중 하나가 칫솔, 치약, 샴푸, 면봉 등등의 집기가 무료로 제공된다는 점입니다.

1층 로비에 내려가면 한쪽 면에 여러 종류의 세면 용품이 준비되었습니다. 이런 서비스는 참 좋은 것 같네요. 숙소 올라가기 전에 꼭 들려서 가져가세요. 아니면 기껏 숙소에 올라갔다가 다시 내려와야 하니까요.

 

아 깨끗함도 만족스러웠습니다. 딱히 어렵다고는 전혀 못 느꼈습니다. 새로 생긴 호텔 느낌의 청결함이었습니다.

 

교토에서는 조금 거리가 있다고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도 여행의 마무리를 하면서 숙소를 갈 땐 좀 멀다고 느꼈으니까요.

그래도 뭐 가는 길에 편의점도 들렀다 갈 수 있고 중심가에서는 조금 떨어져 있으니 조용하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신기한 근처에 라멘 맛집이 있는 같았어요. 사람들이 서서 먹던데 번도 먹었네요.

그리고 한식 레스토랑이 있는 것 같았습니다. 일본에서 삼겹살에 소주가 드시고 싶은 분들은 꼭 거기로 가시면 될 것 같아요.

저는 굳이 일본에서 한식을 먹고 싶어서 안 갔는데 가보시면 알려주세요.

 

교토에서 어떤 호텔을 묵을까 고민이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728x90
반응형